More

    바람이 분다, 꽃잎이 날린다…플라워 바이 네이키드

    on

    |

    views

    and

    comments




    [지금 홍대에서는 ②]

    마주하는 기쁨이 무엇이었던가,   
    새삼 깨닫게 되는 ‘위드 코로나’ 시대다. 
    ‘젊음의 거리’의 대명사인 
    홍대에서 마주한  
    인싸들의 전시를 소개한다. 



    손바람을 일으키자 민들레 씨앗이 퍼진다. 벽을 터치하자 꽃잎이 날아오른다. 마치 코로나19로 만끽하지 못했던, 봄 여름 그리고 가을 겨울의 꽃들이 꾹꾹 눌러담았던 마음들을 쏟아내는 느낌이다. 


    그 모습을 보고 있으니 “꽃송이 하나하나에게 눈을 맞추어 꽃들아, 안녕! 안녕! 그렇게 인사함이 백번 옳다” 노래하던 나태주 시인의 ‘꽃들아 안녕’이란 시가 떠오른다. 기술의 삭막함을 꽃으로 채운 미디어아트 전시 <플라워 바이 네이키드>의 풍경이다. 


    도심에서는 보기 드물게 300여평 규모로 기획된 이 전시는 총 8개의 존으로 구성돼 있다. 자연의 순환에 따라 살아 숨쉬는 비밀의 화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전시는 이미 해외에서 100만명 이상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첫 번째 존은 ‘빅북(Big Book)’을 콘셉트로 했다. 얼음이 녹고 꽃이 피어나는 겨울의 끝과 봄의 시작을 시선을 압도하는 큰 책이 스토리텔러 역할을 한다. 사계절 내내 눈이 내리는 이 공간은, 화려한 수국과 눈발이 어우러지며 관객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인터랙티브 체험이 가능한 두번째 존은 (Chill)’이다. 직역하면 냉기, 오한이라는 뜻이지만 그 너머의 따스함을 전하고자 했다. 지는 꽃잎과 함께 지친 마음과 아팠던 기억을 떨쳐내고, 새롭게 피어나는 꽃을 통해 희망의 싹이 움트는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 벚꽃이 흩날리며 낭만을 더한다. 


    대형 민들레가 꽃잎을 흩날리는 세번째 존의 이름은 ‘단델리온(Dandelion)’이. 모형으로 만들어진 민들레 꽃에 입김을 불어넣으면, 센서에 반응한 씨앗과 꽃잎이 방안 가득 퍼져나간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 만큼 박수에도 반응하게 수정됐다 .


    네번째 존은 금빛이 가득한 지상낙원 글로윙 가든(Glowing Garden)’이다. 사방으로 반짝이는 거울에 화려한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접목시켰다. 네방향의 회전하는 거울은 온 세상이 노란 벚꽃과 태양빛으로 물든 듯한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이 전시의 클라이맥스는 체리 블라썸 가든(Cherry Blossom Garden)’이다. 대형 벚꽃이 시선을 압도하는 곳이기도 하다. 다수의 인터랙티브 체험 요소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어 오감으로 미디어아트의 절정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실험실 콘셉트의 ‘시크릿오브 시크릿가든(Secret of Secret Garden)’이 있다. 샬레를 열면 꽃이 피어나고, 향기가 퍼진다. 여기에 아름다운 빛이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한다최근 트렌드인 ‘미디어 아트’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시각적인 효과를 넘어 콘텐츠에 집중한 전시다.





    <플라워 바이 네이키드>

    상설전시
    오전 11시~ 저녁 10시
    (입장 마감 9시)
    AK& 홍대 4층
    (마포구 양화로 188)

    성인 2만원,
    청소년 1만6천원,
    어린이 1만2천원

    올댓아트 김지윤 에디터
    allthat_art@naver.com

    자료 및 사진 ㈜네이쳐랩스


    Share this
    Tags

    Must-read

    안녕하세요 저 뫄뫄인데요 이건희 컬렉션 있나요? (。・∀・)ノ゙ 리움미술관 가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 예술의 모든 것|이건희 컬렉션 있나요? (。・∀・)ノ゙ 리움미술관 가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사립 미술관 중 최대 규모🖼 삼성문화재단의 '리움미술관' 전격 재개관! 리움미술관이 왜 대단한데? 거기 가면 이건희...

    [인턴일기][VLOG] 근무 중인데요 최애 공연 보러 왔습니다^o^/ 권진아X선우예권의 커튼콜 후기!

    ※ 본 영상은 CJ ENM / 롯데콘서트홀의 협조 및 사전 협의 하에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촬영되었습니다. ■ 올댓아트 인턴일기|VLOG|권진아X선우예권|커튼콜 CJ ENM 그런 기분 알아요? 근무...

    사람들은 날 좋아해 나한테 막 미쳐 근데 난 그걸 몰라^^; '하하버스' 실사판 조성진이 대단한 이유

    ■ 예술의 모든 것|사람들은 날 좋아해 막 미쳐 근데 난 그걸 몰라^^; '하하버스' 실사판 조성진이 대단한 이유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 아이돌 능가하는 인기로 '클래식계...
    spot_img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