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무용단의 신작 <경합_The Battle>이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관객과 만난다.
새로운 비주얼과 무대를 선보이는 이번 신작은 경기도무용단과 정구호 연출의 첫 만남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경기도무용단 상임 안무가 최진욱이 안무를 맡고,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이자 본인만의 무대 미학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정구호가 연출 및 무대, 의상, 소품, 조명 등 공연의 모든 시각 요소를 총괄했다. 간결하고 정제된 미장센을 선보여 왔던 정구호 연출은 이번 작품을 통해 로코코 시대를 연상케 하는 세련된 의상과 입체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구호 연출은 “그동안 연출한 작품 중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무대”라고 표현하며 자신감을 내보였다.
<경합_The Battle>은 조선 후기 ‘수원 권번’을 배경으로 하는 무용극으로, 권번 내 기생들이 최고의 예인이 되기 위해 펼치는 경합 과정을 현대적으로 풀어냈다. 교육기관으로서의 권번에 집중해 예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기생들의 모습을 현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에서 진행하는 스타 육성 과정과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투영해 새롭게 표현했다. 또 연희와 초희라는 두 소녀를 통해 다양한 교육 과정과 학생들의 우정, 청춘들의 사랑을 그려낸다.
<경합_The Battle>은 9월 30일 개막해 10월 3일까지 경기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공연영상화 작업을 함께 진행해 국내외 OTT 플랫폼에도 배급될 계획이다.
2021 경기도무용단 레퍼토리 시즌
<경합_The Battle>2021. 9. 30~10. 3
평일 오후 8시
주말 오후 4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경기도무용단
안무 최진욱
연출·의상·무대·소품·조명 정구호
협력안무 정보경
올댓아트 변혜령 인턴
송지인 에디터
allthat_art@naver.com
자료|경기아트센터
콘텐츠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