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4일의 클래식 소식 한눈에 모아보기
피아니스트 김선욱, 베를린 필하모닉 협연 데뷔
… 진은숙 피아노 협주곡 연주
피아니스트 김선욱이 6월 5일 베를린 필하모닉과의 협연 데뷔 무대를 갖는다. 협연 프로그램은 김선욱의 장기 레퍼토리 중 하나인 진은숙 피아노 협주곡으로, 올해 12월 BBC 심포니와의 내한을 앞두고 있는 지휘자 사카리 오라모가 함께 무대에 오른다. 본 공연은 베를린 필하모닉이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인 디지털 콘서트홀에서 전세계 유료 생중계 예정이며, 한국 시간으로는 5일에서 6일로 넘어가는 새벽 2시에 시작한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여기에.
예술의전당 6월 <한화와 함께하는 11시 콘서트>
주제는 오페라 <카르멘>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가 6월 10일 오전 11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오페라 <카르멘>이 축약되어 콘서트 오페라 형식으로 공연된다. 오롯이 오페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과감히 공연해설을 생략한 점이 눈에 띈다. 토스카니 지휘 콩쿠르에서 동양인 최초 1위 없는 2위를 차지한 차웅이 지휘를 맡았다. 연주에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함께 하며, 메조소프라노 김정미, 테너 박지민, 소프라노 김신혜, 바리톤 이동환이 무대에 오른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여기에.
소니뮤직 신보 강혜정 ‘Your song’ ,
심준호&박종해 ‘Beethoven&Rachmaninoff’ 발매
소프라노 강혜정과 첼리스트 심준호가 5월 28일 소니뮤직을 통해 신보를 발표했다. 소프라노 강혜정은 데뷔 15주년을 맞아 앨범 <YOUR SONG>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한국가곡으로 채워졌다. ‘엄마야 누나야’, ‘달밤’, ‘얼굴’, ‘동심초’ 등 10곡을 선별하여 현대적인 선율로 새롭게 편곡했다.
첼리스트 심준호는 피아니스트 박종해와 함께 첫 앨범<Beethoven&Rachmaninoff>를 발매했다. 수록곡은 심준호의 데뷔무대이자 첫 메이저 리사이틀이었던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라이징스타 시리즈에서 선보인 곡들로, 베토벤 첼로 소나타 3번과 라흐마니노프 첼로 소나타가 담겼다.
무대 위에 오르는 ’10대’의 첼로!
8월 <애니메이션 첼로 페스티벌> 개최
스톰프뮤직에서 오케스트라, 피아노 앙상블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였던 애니메이션 OST 공연이 ‘첼로 10대’라는 컨셉으로 찾아온다. 첼리스트 장우리를 필두로 모인 첼리스트 10명이 대중에게 익숙한 지브리와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를 연주할 예정이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인생의 회전목마’, <겨울왕국 2>의 ‘Into the Unknown’등 특별히 첼로 앙상블을 위해 편곡된 애니메이션 명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여기에.
국립무용단, 6월 24일~26일 국립극장서 <산조> 초연
국립무용단의 신작 <산조>가 6월 24일부터 6월 26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국립무용단이 4년만에 해오름극장에 올리는 대형신작으로, 전통 기악양식 산조(散調)의 미학을 춤으로 펼칠 예정이다. 안무는 국립무용단 수석단원을 거쳐 경기도무용단 상임안무가로 활동 중인 최진욱이 맡았다. 연출 및 무대·의상·영상디자인에 정구호, 음악에 김재덕과 황병준이 참여해 기대감을 모은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여기에.
2021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개최, 개설 부문은?
2021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가 10월 30일에서 11월 7일까지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열린다.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는 매년 첼로·피아노·바이올린 부문이 번갈아 개최되며, 올해는 바이올린 부문이 열린다. 주최측은 작년 콩쿠르가 연기된 점을 감안, 2020년 참가자격 연령기준을 유지했다. 국적에 관계없이 1990년 11월 1일부터 2006년 10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7천 4백 만원(우승 상금 3천만원)이 수여되며, 향후 통영국제음악재단 기획공연에서 연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위 입상자게는 예술의전당이 주최하는 ‘교향악축제’에서 협연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
퍼커셔니스트 박혜지, 더브릿지컴퍼니와 매니지먼트 계약
자료|빈체로, 예술의전당, 소니뮤직, 스톰프뮤직, 국립극장, 통영국제음악재단, 더브릿지컴퍼니
콘텐츠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