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시소 명동’이 2021년 6월 4일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본점에 문을 열었습니다.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한 공간입니다.
기존 미디어아트 전시와는 다르게 2개로 나눈 대형 공간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극장형 관람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입니다.
좌석에 앉아 스크린만 보는 게 아니라 자유로이 왔다갔다하며 즐기는 ‘영화관’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우실 텐데요.
정해진 좌석이나 동선은 없습니다. 앉거나 서서 때론 걸어다니며 70대 이상의 고성능 프로젝터와 멀티플렉스급의 사운드가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관처럼 하나의 전시를 ‘그라운드시소 서촌’과 ‘그라운드시소 명동’에서 동시에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각성으로의 여행
‘그라운드시소 명동’의 개관작인 <블루룸>은 ‘각성으로의 여행’을 주제로 8개의 챕터를 선보입니다.
가장 일상적인 공간인 도심에서 가장 비일상적인 콘텐츠를 만났을 때 발생하는 이질감과 생경함을 관람객 개인의 각성으로 이끌어 낸다는 기획 의도를 담았습니다.
전시장을 들어갈 때부터 이런 생경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스크린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공간이 굉장히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전시를 모두 감상하려면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라운드시소 명동’ 공간 자체가 크기도 컸지만, 화려한 미디어 아트가 공간을 더 거대하게 느끼도록 만들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을 날리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영화 같은’ 전시였습니다.
■ 블루룸(BLUE ROOM)
2021년 6월 4일(금) ~ 11월 28일(일)
오전 11시 ~ 오후 8시(입장마감 : 오후 6시 45분)
*롯데백화점 본점 휴점일 연동
그라운드시소 명동(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73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9층)
성인 15,000원/아동·청소년 12,000원/영유아(36개월 미만) 무료 입장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문의 : 1522-1796
올댓아트 구민경 인턴
권재현 전시팀장
allthat_art@naver.com
자료 및 사진 ㅣ그라운드 시소, 올댓아트 구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