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의 연극·뮤지컬 소식 한눈에 모아보기
뮤지컬 배우 정선아, 웨딩화보 공개
뮤지컬 배우 정선아가 10일 행복한 웨딩마치를 올린다.
정선아는 작년 4월, 1년동안 교제해온 한 살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 소식을 알렸다. 하지만 당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기가 길어지면서 양가 가족들과 함께 결혼을 약속하는 자리를 가지고 결혼식만을 앞두고 있던 상태.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여파로 예정된 일정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가까운 지인들과 소규모로 축하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정선아는 결혼을 앞두고 “인생의 반려자를 만나 진실한 가정을 꾸려 서로를 위하고 이웃과 나누며, 감사함을 배우며 함께 살아가고 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작품에서 멋진 연기로 찾아 뵐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선아는 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한 이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아이다>, <에비타>, <위키드> 등을 통해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5월에는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활약하였으며, 현재 차기작을 준비 중이다.
뮤지컬 <백투더퓨처>, 개막 첫 주부터 전석 매진 기록
CJ ENM의 글로벌 공동 프로듀싱 뮤지컬 <백투더퓨처>가 정식 개막 첫 주부터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 언론, 관객들의 호평 속에 웨스트엔드의 회복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 9월 13일(현지시각) 런던 아델피 씨어터(Adelphi Theatre)에서 개막한 뮤지컬 ‘백투더퓨처’는 할리우드 영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3부작으로 손꼽히며 1980~90년대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던 전 세계적인 메가 IP 영화 ‘백투더퓨처’를 무대 위로 옮긴 작품이다. 원작 영화의 각본, 감독을 맡은 로버트 저메키스(Robert Zemeckis)와 밥 게일(Bob Gale)이 대본을 맡았고, 원작 영화의 음악을 작곡했던 앨런 실베스트리(Alan Silvestri)와 그래미(Grammy)상을 여섯 차례 수상한 팝음악 작곡가 글렌 발라드(Glen Ballard)가 음악을 맡았다.
뮤지컬 ‘백투더퓨처’는 정식 개막 첫 주부터 전석 매진을 기록한 이후로도 유료 객석 점유율을 95% 이상 유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현지 언론의 반응도 뜨겁다. “공연을 본 후 이 정도로 웃으면서 극장을 나섰던 적이 있었던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다.”(Metro), “현실을 잠시 탈출하게 해주는 거의 무결점의 엔터테인먼트.”(Evening Standard) 등 작품 전반에 관한 호평은 원작 영화의 세계적인 소구력과 뮤지컬 버전의 특별한 가치가 까다로운 영국 공연계로부터 인정받았음을 실감케 한다.
한편 뮤지컬 ‘백투더퓨처’는 CJ ENM이 그간 공동 제작한 그 어떤 작품보다 프로젝트 기획 초반부터 참여해, 원작 확보부터 크리에이티브 팀 구성 등 긴 개발 과정을 함께한 작품이다. CJ ENM은 뮤지컬 ‘백투더퓨처’의 웨스트엔드, 브로드웨이 등 영미권 공동 제작은 물론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을 총괄해 리드 프로듀싱을 담당할 예정이다.
뮤지컬 ‘빨래’ 연습실 현장 스케치 공개
약 1년간의 공백을 깨고 오는 창작뮤지컬 ‘빨래’가 25차 프로덕션의 연습실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연습 현장 사진에는 이번 공연에 합류한 나영 역에 윤진솔과 김청아, 솔롱고 역에 노희찬, 강기헌, 주인할매 역에 진미사, 김은주, 희정엄마 역에 강나리, 허순미, 구씨 역에 한우열, 이승헌, 빵 역에 박준성, 마이클 역에 조훈, 이태오, 제일서점 직원 역에 박찬양, 박도연 배우 모습이 담겼다.
‘뮤지컬 빨래’는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나영’과 몽골 이주노동자 ‘솔롱고’를 중심으로 힘들고 먹먹한 서울살이의 현실을 노골적으로 표현하며, 그에 당면한 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함께 헤쳐 나가는 씩씩하고 매력적인 인물들을 통해서 위로와 감동을 담아낸 뮤지컬이다. 2003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공연으로 국내 첫 선을 보인 이후 2005년, 제11회 한국 뮤지컬 대상에서 작사/극본상을 수상했으며, 2017년에는 제6회 예그린 어워즈 예그린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창작뮤지컬 ‘빨래’ 공연은 11월 5일부터 내년 5월 29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펼쳐진다.
뮤지컬 <빨래>
2021.11.5 ~ 2022.5.29
서울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윤진솔, 김청아, 노희찬, 강기헌, 진미사, 김은주, 강나리, 허순미 등 출연
올댓아트 임승은 인턴
정다윤 에디터
allthat_art@naver.com
콘텐츠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