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일의 연극·뮤지컬 소식 한눈에 모아보기
뮤지컬 <팬레터> 12월 10일 개막
뮤지컬 <팬레터>가 오는 12월 10일 코엑스아티움 개관작으로 돌아온다.
뮤지컬 <팬레터>는 콘텐츠진흥원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시즌1)’에 최종 선정 후, 이듬해 올린 2016년 초연 당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웰메이드 창작뮤지컬로 인정받았다. 2년여 만에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뮤지컬 <팬레터>는 작품의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면서도 일부 내용을 각색 및 보강해 더욱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사운드 연주를 담당할 5인조 라이브 밴드 세션도 참여한다.
창작진에는 강병원 프로듀서와 한재은 작가, 박현숙 작곡가, 그리고 김태형 연출가, 신선호 안무가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신은경 음악감독과 한문규 음향감독이 새롭게 합류해 작품의 음악적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출연진 라인업에는 작품의 흥행을 이끌었던 기존 캐스트와 함께, 새로운 뉴 캐스트의 신선한 조합이 등장할 예정이다.
뮤지컬 <팬레터>는 1930년대 자유를 억압하던 일제강점기 시절,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문인인 이상과 김유정 등과 순수문학단체 구인회의 에피소드를 모티브 삼아 역사적 사실과 상상을 더해 만들어진 모던 팩션(Faction) 뮤지컬이다. 천재 소설가 김해진과 그를 동경하는 소설가 지망생 정세훈, 비밀에 싸인 천재 여류작가 히카루까지 세 인물을 주축으로 순수 문학을 향한 문인들의 예술혼과 사랑을 그려냈다. 뮤지컬 <팬레터>는 오는 12월 10일부터 2022년 3월 20일까지 코엑스아티움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팬레터>
2021.12.10 ~ 2022.03.20
서울 코엑스아티움
14세 이상 관람가
뮤지컬 <레드북> 온라인 중계
지난 8월 26일, 성공적으로 폐막한 뮤지컬 <레드북>이 온라인 중계를 진행한다.
뮤지컬 <레드북>은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극본상, 작곡상 등 4관왕,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작품상을 비롯한 4관왕을 기록하며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던 작품이다. 이번 중계에는 김세정과 SF9 인성이 ‘안나’와 ‘브라운’으로 출연한다. 또한 ‘로렐라이’ 역에 홍우진, ‘도로시&바이올렛’ 역에 방진의, ‘존슨&앤디’ 역에 원종환, ‘잭&헨리’ 역에 안창용, ‘줄리아’ 역에 허순미, ‘코렐’ 역에 김연진, ‘메리’ 역에 이다정이 함께하며 박세훈, 이경윤, 김지훈, 강동우, 김혜미가 중계에 얼굴을 비춘다.
뮤지컬 <레드북>은 숙녀보단 그저 ‘나’로 살고 싶은 여자 ‘안나’와 오직 ‘신사’로 사는 법밖에 모르는 남자 ‘브라운’. 두 사람의 모습을 통해 이해와 존중의 가치를 말하는 작품이다. 여성이 자신의 신체를 언급하는 것조차 금지되던 시대, 세상의 비난과 편견을 무릅쓰고 작가로서 성장해가는 ‘안나’의 모습을 통해 욕망하고 성취하는 여성의 힘과 아름다움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온라인 중계는 10월 7일부터 10월 25일까지 네이버TV ‘아떼오드’ 채널에서 일정 금액을 후원하면 관람할 수 있다.
뮤지컬 <레드북> 온라인 중계
2021.10.25 오후 7시 30분
https://tv.naver.com/ateod김세정, 인성, 홍우진, 방진의, 원종환, 안창용,
허순미, 김연진, 이다정 등 출연
뮤지컬 <세종, 1446> 비대면 뮤지컬 콘서트 개최
뮤지컬 <세종,1446>이 비대면 뮤지컬 콘서트를 개최한다. <세종, 1446>은 세종대왕의 일대기를 그린 뮤지컬로 백성을 사랑하는 애민(愛民)에 근간을 두고 창의와 혁신을 구현했던 세종대왕의 모습뿐만 아니라 그의 고민과 고뇌를 다루어 인간 ‘이도(李祹)’의 모습도 재조명한 작품이다.
이번 한글날 특별 공연은 1부 상영회, 2부 배우들의 토크 콘서트 생중계로 진행된다. 1부에서 상영되는 공연 영상은 <세종, 1446> 뮤지컬 전곡과 드라마가 담겨있다. 1막과 2막 사이의 중간 휴식에는 스튜디오 OST 녹음실 스케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지는 2부, 배우들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는 ‘세종’ 역의 박유덕, ‘태종’ 역의 김주호, ‘소헌왕후’ 역의 박소연, ‘전해운’ 역의 이준혁, ‘양녕대군’과 ‘장영실’ 역의 김준영이 출연하고 바이올리니스트 KoN이 스페셜 MC를 맡을 예정이다.
박유덕, 김준영이 ‘그저 좋지 아니한가’를, 김주호가 ‘가노라’를 생생한 라이브로 들려주고 실시간 댓글창으로 관객들이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받고 배우들이 답하는 순서도 마련해 <세종, 1446>의 숨겨진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의 당첨자를 배우들이 직접 선정하고 발표해 관객들에게 의미 있는 한글날의 추억을 남겨줄 예정이다.
한편, <세종, 1446> 뮤지컬 콘서트 ‘여민락 상영회’ 는 (재)여주세종문화재단 주관, (사)국어문화원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10월 9일 오후 3시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뮤지컬 <세종,1446> 비대면 뮤지컬 콘서트
2021.10.9 오후3시
https://tv.naver.com/l/87486박유덕, 김주호, 박소연, 이준혁, 김준영, KoN 등 출연
올댓아트 임승은 인턴
정다윤 에디터
allthat_art@naver.com
콘텐츠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