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공연, 뭘 봐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 클래식 에디터 추천 공연!
김봄소리 바이올린 리사이틀
공연 정보
6월 22일 / 수원 경기아트센터
6월 23일 / 대구 웃는얼굴아트센터
6월 25일 / 안성 안성맞춤아트홀
6월 26일 / 서울 롯데콘서트홀
연주자
바이올린 김봄소리
피아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
연주곡
베토벤 – 바이올린 소나타 5번 ‘봄’
시마노프스키 – 녹턴과 타란텔라
생상스 –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
비에냐프스키 – ‘전설’
비에냐프스키 – 구노의 ‘파우스트’ 주제에 의한 화려한 환상곡 Op.20
미리듣기
(생상스 –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
공연 소개
지난 2월, 세계 최고의 클래식 레이블 도이치그라모폰(DG)와 전속계약 소식을 전하며 국내외를 떠들썩하게 했던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가 전국 리사이틀로 돌아옵니다. 김봄소리는 일찍이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퀸 엘리자베스 국제 콩쿠르, 장 시벨리우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등 세계적인 권위의 콩쿠르를 석권하며 해외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바이올리니스트로서 활발하게 활동해왔는데요. 지난 18일 발매한 DG레이블 첫 솔로 음반 <바이올린 온 스테이지> 발매 기념으로 여는 이번 리사이틀에서는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와 함께 음반 수록곡을 연주합니다. 국내 리사이틀은 2년 만입니다. 전 세계가 인정한 진정한 ‘월드클래스’ 바이올리니스트가 오랜만에 한국에서 여는 이번 공연을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재미있어요 ▼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 계절의 순환
라비던스 Meets the 오케스트라
공연 정보
6월 27일 / 서울 예술의전당
연주자
라비던스 (김바울, 존 노, 고영열, 황건하)
지휘 이병욱
디토 오케스트라
연주곡
오케스트라 서곡
카노-달의 아들
김주원-무서운 시간
라비던스-이별가
마르치오 보사-Lucci
이스라엘 가요 ‘Millim Yaffot Me’Eleh’
그 외 다수
미리듣기
(라비던스 – 이별가)
공연 소개
JTBC <팬텀싱어3> 준우승팀인 크로스오버 그룹 라비던스가 70인조 규모의 디토 오케스트라와 함께 화려한 대공연을 엽니다.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베이스 김바울, 테너 존 노, 소리꾼 고영열, 뮤지컬 배우 황건하, 네 명 가수와 오케스트라가 만나 펼치는 환상적인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라비던스는 클래식과 팝페라, 국악, 월드뮤직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소화하는 그룹인데요.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7월 발매 예정인 새 음반 <PRISM>의 수록곡을 선공개할 예정입니다. ‘클래식의 대중화’를 이끄는 라비던스가 이번 대형 콘서트에서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되는데요. 라비던스의 팬, 클래식 음악 애호가뿐만 아니라 클래식 음악을 어렵게 느껴왔던 모든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공연입니다.
▼ 더 자세한 공연 정보는 여기에 ▼
서울
2021 세종 체임버 시리즈 1 – 클럽M
공연 정보
6월 26일 / 서울 세종문화회관
연주자
클럽M (바이올린 김덕우, 비올라 이신규, 첼로 심준호, 플루트 조성현, 오보에 고관수, 피아노 김재원, 상주 작곡가 손일훈, 객원 바이올린 김영준)
연주곡
로시니 – 플루트 사중주 2번
슈만 – 피아노 오중주
베토벤 – 피아노 삼중주
라벨 – 어미거위 모음곡 (편곡 손일훈)
공연 소개
<2021 세종 체임버 시리즈>는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젊은 한국인 연주자를 초청하는 세종문화회관의 클래식 공연 시리즈입니다. 올해는 클럽M, 에스메 콰르텟, 신창용&김동현 듀오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오는 26일에는 클럽M이 시리즈의 포문을 엽니다.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의 수석 또는 단원이자 솔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들의 실내악 앙상블 클럽M은 2017년 결성된 팀인데요. 결성된 해 7월 첫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정규 멤버는 리더인 피아니스트 김재원을 비롯해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 비올리스트 이신규, 첼리스트 심준호, 플루티스트 조성현, 오보이스트 고관수, 클라리네티스트 김상윤, 바수니스트 유성권, 호르니스트 김홍박 총 9인입니다. 젊은 남성 연주자로 구성된 클럽M은 다양한 악기 편성으로 소규모 실내악 곡부터 체임버 오케스트라 곡까지 소화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에서는 로시니, 슈만, 베토벤, 라벨의 곡을 선보입니다.
▼ 같이 읽으면 재미있어요 ▼
품위와 혁신, 실내악의 젊은 신사들
▼ 더 자세한 공연 정보는 여기에 ▼
서울
올댓아트 송지인 에디터
allthat_art@naver.com
자료|빈체로, 크레디아, 세종문화회관
콘텐츠 더 보기